1. 『역행자』, 이런 책이 또 있을까?
책 판매 사이트마다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자기 계발 서적 '역행자'.
책 제목은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딱 거기까지에 멈춰있었습니다.
독서 모임에서 만난 분이 올해 읽었던 책 중에서 감명 깊었던 책들 사이에 이 책이 있다는 말을 듣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이상한 끌림에 읽게 된 이 책은 정말 최고의 몰입감으로 읽었던 책입니다. 스스로 2번 읽기를 해 본 첫 책이기도 합니다.
작가 서문과 프롤로그만 읽어도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나와 같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문장들이 많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는 인생의 자유를 얻기 위한 공식과 원리가 모두 담겨 있다.
나 대신 당신이라도 이 책을 읽고 지름길을 밟길 바란다. 행복해지길 바란다.
전액 기부라는 책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한 사람이라도 더 이 책을 읽고, 인생이 완전히 바뀌길 기대할 뿐이다.
개인적으로 위의 문장들이 제 마음을 더 많이 움직이게 했고, 이전까지는 알지도 못했던 작가에 대한 신뢰도가 순간 급상승했던 것 같습니다.
2. 작가 '자청'은 어떻게 경제적 자유에 이르게 되었나?
19살까지 게임만 하고 살았다던 작가 자청.
그런 그가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첫 시작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책'이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책 읽기와 글쓰기를 많이 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삶에도 그것을 그대로 실천에 옮겼다는 것입니다. 작가는 이때의 자신의 선택을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의사결정이라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작가의 인생 스토리를 읽으면서 "실행력"이라는 단어가 머릿 속에 떠올랐습니다. 결국은 실행력, 실천이 답이구나!
또한, 지금껏 다양한 자기 계발서를 읽었지만 내 삶의 모습에 그다지 변화가 없는 이유는 내가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에, 순리자의 삶을 선택했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나의 무의식에도 작은 균열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3.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역행자 7단계 모델"
작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역행자가 되어야 함을 강조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역행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아주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단계를 밟지 않고, 본능대로만 살아가서는 절대로 지금의 삶의 울타리를 벗어날 수 없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역행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역행자 7단계 모델을 반복적으로 읽고, 연습해 보려고 합니다.
- 역행자 1단계_자의식 해체
- 역행자 2단계_정체성 만들기
- 역행자 3단계_유전자오작동 극복
- 역행자 4단계_뇌 자동화
- 역행자 5단계_역행자의 지식
- 역행자 6단계_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 역행자 7단계_역행자의 쳇바퀴
아직은 단계의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지만 이 단어가 익숙해질 때까지 무한 반복하다 보면 수많은 순리자 속에 몇 안 되는 역행자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역행자로 살아가기 연습
'역행자로 살아가기'
제 블로그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어떤 제목을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블로그를 만든 시점에서 정말 강렬하게 와닿은 책이라서, 역행자의 책이 여운이 계속 남아있습니다. 그렇기도 하고 진짜 제게 주어진 두 번째 인생이라는 마음으로 그냥 되는대로 살아가는, 주어지는 대로, 자기 합리화를 하며 대충 살아가는 순리자의 삶이 아니라 실패해도 좋으니 도전도 해보고, 나의 잠재력을 믿고 배움의 장으로 나아가는 "역행자"가 되고 싶어, 역행자로 살기 위한 노력과 변화의 모습을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꼬이고 꼬인 방어기제를 풀고, 완전히 다른 삶을 위해 오늘도 한 걸음 내딛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