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할 것 없는 아주 보통의 사람에게
끝없이 돈을 벌어다 주는
5단계 슈퍼노멀 프로세스
따라 하면 성공하는 주입식 자기 계발서!」
독서모임을 함께하는 분이 집에 2권이나 있어서 나눔을 해 주신 책.
'슈퍼노멀_SUPER NORMAL'
'대단한 평범함'이라고 혼자 해석하며 책장을 펼쳤습니다.
1. 책 소개
■ 이 책의 저자는 「신사임당」 채널 운영자였고, 인생의 나락길을 잠시 걷다가 다시 부활하여 새로운 꿈을 향해 나가고 있는 주언규라는 사람입니다. 프롤로그에서 나락으로 떨어졌을 당시의 감정들을 풀어놓으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롤로그 마지막에는,
'다시 성장지대로 한 발을 뗀 주언규가'라는 멘트로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_다시 성장지대로_라는 말에 제 눈과 마음이 잠시 멈추었습니다.
■ 목차 소개
1부_앞서 나가는 프로세스를 깨우친 평범한 사람
2부_평범의 극단으로 향하는 슈퍼노멀 프로세스
3부_슈퍼노멀, 그 이상을 넘보다
_이 책은 "막연한 목표와 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삶의 방향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담고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부의 내용이 성장을 꿈꾸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실천 방법에 대해 말해 주고 있습니다.
■ 슈퍼노멀 프로세스
【1단계】 돌연변이를 발견한다
-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이 일구어낸 뜻밖의 압도적인 성과를 찾아본다.
- "이건 왜 잘 됐지? / 나는 어떻게 따라 할 수 있을까? / 따라 하면 반복해서 성공할 수 있을까? /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 누구도 쉽게 따라오지 못하도록 차별화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2단계】 운과 실력을 분해한다
- 사업의 전체 프로세스를 정리한다. / 그중 '확률'에 달린 일과 '실력'에 달린 일을 구분한다.
- "내가 왜 성공했지? / 반복해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어떤 부분에서 운이 좋았나? / 어떤 부분에서 실력을 더 쌓으면 더 크게 성공할 수 있을까? / 프로세스를 더 효율적으로 단축시킬 수는 없을까?"
【3단계】 먼저 실력의 영역을 정복한다
- 실력의 영역을 구분한 뒤 학습한다. 이때 포기하려는 마음에 굴복하지 않도록 '성장의 해상도'를 높인다.
- 운의 영역에서 쓸데없이 애쓰지 마라/ '최소한의 합격 수준'을 만들어라/ 우선순위를 파악하라 / 롤 모델의 시간을 훔쳐라
【4단계】 빈도를 극단적으로 높인다
- 원하는 바를 이루려면 반드시 여러 번 시도하여, 성공의 트리거가 되는 유효한 사건과의 접촉 가능성을 늘려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고빈도 전략'이다.
【5단계】 그 성과를 일반화한다
- 높은 성과를 일반화한다. 결과물의 최젓값이 올라갔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나아갈 시간이다.
2. 책 속 공감 글귀
- '특별함'은 아주 평범한 것들이 모여서 도달하게 되는 지점이라는 것입니다.
- '과정의' 특별함, 이것이 개인의 성장에 있어서 천재성보다도 더욱 중요한 요인이었습니다.
-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타인의 성공 방식을 배우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 내가 끝까지 포기를 '선택'하지 않을 수는 있다.
- 우리는 나와 비슷한 이들이 거둔 뜻밖의 압도적 성과에서 내 성공의 힌트를 찾아내고 '차별화'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 우리는 공포를 느끼는 방향을 바꿀 필요가 있다. 실패할까 봐, 괜히 시간 낭비만 할까 봐 두려워서 시도하지 못한다는 말은 틀렸다. 오히려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고 하루가 지나가는 것에 공포를 느껴야 한다.
- 목표를 향한 어리석은 노력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나의 열정과 시간과 돈을 어디에 쏟아야 할지 판단해야 한다.
- 실력을 갖춘 사람은 비록 운이 따르지 않아서 몇 번은 실패할지라도 결국 언젠가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다.
- 지치지 않고 여러 번 시도한다면 언젠가 성공할 테니까
- 하루 단위, 혹은 시간 단위로 목표를 잘게 쪼개고 이를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매번 확인해야 한다.
- 무의식을 지배하려면 반드시 환경을 바꿔야 한다.
- 뭐든 다 의욕적으로 열심히 하려고 들지 말고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만 챙겨서 일단 시도해 봐라.
- 생각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행동의 속도를 올려야 한다.
누구도 당신을 믿지 않는다 해도
내가 당신을 믿는다.
당신은 능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주언규
3. 내 삶에 적용하기
자기 계발 책들을 읽으며 공통적으로 마음에 남는 단어는 바로 "실행력"이라는 키워드입니다.
책을 읽는다고 책의 저자처럼 바로 달라지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읽기만 한 사람과, 읽고 실천하며 그것을 꾸준히 반복해 나가는 사람은 분명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 평범함이 모여 '특별함'이 됨을 기억하자.
나의 평범한 하루를 조금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시간들로 채워나가는 연습을 해 보자.
(아침 루틴 잘 지켜보기_QT/글쓰기)
▶성공하려면 일단 "시도"해야 함을 명심하자.
생각의 속도를 늦추고, 한 번이라도 더 많이 시도하는 연습을 해 보자. 그것도 많이!!!
가진 에너지의 10%만 생각하고, 나머지 90%는 행동하는 데 쏟아붓는다는 자세로! 행동하라!!!
(블로그 글쓰기 주저하지 말고 일단은 많이 써보자!/ 생각한 것을 방치하지 말고 즉각 행동으로 옮겨오도록 하자!)